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회원가입
화상강의 설치
로그인
VIPTALK 소개
레벨테스트
교육과정
수강신청
커뮤니티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오직 나만을 위한 전화영어/화상영어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ENGLISH SPEAKING NO.1
회원가입
*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VIPTALK(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웹사이트(www.VIPTALK.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교육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 및 회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주요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 일"이라합니다)로부터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회원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고객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3. ID(회원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PASSWORD(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 시 ID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합을 말합니다. 5. 녹취파일 : 수업내용을 녹취하여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음성파일을 말한다. 6.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해당 컨텐츠의 사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사이트의 ID와 PASSWORD를 입력하여 사용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고객이 제5조 1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 저작권 정책,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신청 시 기재 사항) 이용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ID, 이름, 생년월일, 패스워드, 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이용 신청자가 제22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와 같이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별도의 인증 절차를 거쳐서 가입을 승인한다. 6. 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범위를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동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을 이행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이벤트 상품의 발송오류, 중요정보의 미전달 등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사이트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라 하더라도 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진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무상으로 진행되지 못한 수업일수 만큼의 수업 연기 또는 보강을 제공합니다. ⑤ 수업은 평일에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토요일, 일요일, 기타 공휴일이 경우에는 수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 ⑥ 서비스의 판매는 전화영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간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한달이 31일 또는 30일에 못 미치는 경우라도 회사는 나머지 수업 일자에 따른 보강 또는 수업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보강 및 연기신청은 구매 횟수에 따라 주2회 수업은 월1회, 주3회 수업은 월2회, 주5회 수업은 월3회 보강 및 연기 권한이 주어진다. 보강 또는 연기 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간주하고, 별도의 보강 또는 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렵거나 게시물에 관련된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있거나 또는 예상되는 경우 해당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른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 기간 내에 관련기관의 유권해석, 판결 등이 나오지 않거나 이 해당사자 간에 합의가 성립되지 않는 등 회사가 임시조치를 해지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복제, 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단, 회원이 복제, 전송 또는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④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은 전적으로 회원의 의지에 의해 게재한 것이므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관련 분쟁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자인 이용자에 책임이 귀속됩니다. ⑤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4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과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제공 서비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영어교육 온라인 전화영어/화상영어교육 서비스 2. 온라인영어교육 채팅 영어방 3. 온라인영어교육 유/무료 강좌, 컨텐츠 4. 온라인영어교육 클럽 5. 교육 정보 제공 및 상담 서비스 6.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제1항 각호의 서비스 이용의 승인 시기는 회사가 별도 고지하지 않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③ 제1항 각호의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삭제방법, 설치경로 등을 별도 고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정보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⑤ 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 추가 또는 삭제된 서비스의 내용을 명시하여 관련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법) ①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가상계좌 입금 ②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서비스 이용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에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③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 및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있습니다. ④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청구한 금액을 납입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 승인) ①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7조 (취소ㆍ환불) ① 회사 내부적인 사정으로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유료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 환불합니다. ② 이중(중복)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초과 입금하신 금액은 결제수수료(신용카드, 가상계좌입금 등), 송금수수료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개인의 사정(PC의 고장이나 사용 불능, 인터넷 회선 서비스의 중단이나 사용 불능, 웹브라우저 등 프로그램의 미설치, 휴대 또는 유선 전화기의 고장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수강중인 유료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회사의 취소 및 환불기준은 관련 법령에 따르며,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학습비 (전화영어/화상영어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2) 총 수업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 기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3)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 기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4)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전화영어/ 화상영어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2) 수업시작 후 :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대상 학습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할인상품은 결제시 선택한 수강 기간 동안 수강을 이어간다는 전제하에 제공되는 혜택이므로 환불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를 기준으로 일할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⑤ 회원이 전화영어/화상영어 수업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수강료 환불금액에서 교재비, 결제수수료(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및 추가로 지급한 적립금과 사은선물 (지급한 경우에 한함)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⑥ 환불금액은 환불 신청 후 일주일 내에 회원님이 요청한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단,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한 회원님은 새로 산정된 학습비 (수강료 및 교재 대금)를 아래 계좌로 입금하시면 승인취소 해드립니다. ⑦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시간은 결제수단에 따라 수일에서 수주가 소요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고의적인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공유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의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ID공유 등의 방법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공유, 노출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이용자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기 위하여 업무의 일부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ID와 PASSWORD를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이 ID와 PASSWORD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을 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가 도난, 유출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③ 회원의 ID가 중복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가져올 수 있을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ID를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회사는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그 변경사실을 통지합니다. 제2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1조 제2항 각 호와 같은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 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이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23조 (양도 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1.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수업 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회사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사이트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 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8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18년 10월 01일 시행일자 : 2018년 10월 01일
*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ㆍ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ㆍ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ㆍ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ㆍ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이용고객님의 동의없이 이용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이용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학교 및 직장 - 선택항목 : 관심과목, 회원가입동기, 가입하게된 경로, 종교, 자기소개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신용카드번호 등 결제정보 - 선택항목 : 수강(구매)내역 , 과거 수강내역, 관심분야 등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유연 <전화번호> 010-2391-9212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모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부 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8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18년 10월 01일 시행일자 : 2018년 10월 01일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십니까?